제주도 해물라면 후기
항상 자주 어울리는 고등학교 친구들, 어언 10년 지기인 친구들과 4박 5일로 다녀온 제주도! 다들 한 술하는 친구들인지라 술냄새가 진동하는 여행이였어요. 저같은 경우 술마신 다음날 해장을 항상 신라면으로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해장할 맛집 찾다가 알아낸 곳이에요. 아침 해장을 제대로 한 제주도 해물라면 맛집 은혜전복 후기입니다! 전복요리 전문점이라 라면외에도 전복내장죽, 돌솥밥, 구이, 물회같은것을 전체적으로 취급하는 맛집이에요.
제주도 해물라면 맛집 은혜전복
주소 : 제주시 애월을 애월로 1길 24-3 1층
주차정보 : 매장 앞 자율 주차
제주도 해물라면 맛집 은혜전복의 오픈 시간은 9시 40분이에요. 라스트오더는 오후 7시, 영업종료시간은 8시라고 하니 방문하실때 참고하세요! 은혜전복은 카페거리 안에 위치해서 시원하게 해물라면으로 해장하고 후식으로 카페가서 커피 마시기 딱 좋은 곳에 위치하고있어요.
오전 10시 조금 넘어 도착했는데 다행히 주차할 공간이 한자리 있더라고요. 매장 앞에 주차를 하고 들어갑니다. 한켠에 걸려있는 방송출연 액자, 은혜전복은 생생정보통 맛집이네요!
아침부터 저처럼 해장겸 식사를 하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ㅋㅋㅋ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지 유아의자도 완비되어있고, 추가 반찬은 셀프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게 돼있어요.
제주도 해물라면 맛집 은혜전복의 메뉴판이에요. 가격대는 전체적으로 식사류는 2만을 넘지않고 요리류도 3만이하가격이에요. 큼직한 생물 전복을 사용했음을 감안하면 참 합리적인 가격대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해장을 위해서 전복해물라면을 선택했고 가격이 합리적이다보니 전복죽과 돌솥밥, 전복구이, 전복물회, 그리고 전복 뚝배기까지 풀세트로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오래기다리지 않고 차려진 은혜전복의 풀세트 한상! 딱봐도 정갈하고 정성가득한 음식으로 보여지는데요. 밑반찬도 하나하나 야무져서 젓가락이 자꾸만 가고 몸이 건강해질것같은 기분좋은 비쥬얼을 자랑했어요. 심지어 가운데 먹음직 스러운 고등어는 서비스입니다. 한상이 차려지니 말로 설명하기 힘든 그런 전복 특유의 고소한 향이 가득했던 기억이나서 포스팅 하는내내 침이 고였답니다!
사실 방문전에 은혜전복의 라면 후기를 열심히 보고왔거든요. 제가 노린 제주도 해물라면은 역시나 실망을 시키지 않았어요. 이게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말만 해물라면이 아니라 사진보시면 실제로 해물이 가득들어있어요. 면발도 딱 알맞게 쫄깃할 정도로만 삶아주셔서 아주 별미였어요. 솔직히 이게 만이천원이면 적자수준이 아닐까 싶어요. 이렇게 해물이 많이 들어갔는데 국물은 당연히 끝내주고요,해장 제대로 했습니다. 지금도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
전복뚝배기는 제친구가 해장하려고 시킨 메뉴에요. 역시나 라면에 못지않은 엄청난 비쥬얼! 전복을 필두로 새우, 미더덕, 꽃게 등 신선한 해물이 가득가득 들어가있어 매우 만족스러운 구성이였어요. 한입뺏어먹어봤는데 국물은 진짜 말해뭐해요 시원 그 자체! 해장하러 갔다가 아침부터 술땡기는 맛이였어요.
전복 돌솥밥은 뚜껑을 여니까 뜨거운 김이 확! 올라와서ㅋ 사진이 좀 흐리죠. :) 역시나 푸짐하게 슬라이스 된 싱싱한 전복이 넉넉하게 올려져 있어요. 꾸덕꾸덕 좋은향을 물씬 풍기는 돌솥밥인데, 전복이랑 한숫가락하면 포만감이 가~득!
전복죽도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쓰지않은 전복 내장이 들어가서 색도 곱고 부드럽게 잘 넘어가는 식감과 쫀득한 전복의 조화! 속을 달래기도 좋고~ 바다 맛이 느껴지는 건강한 맛이라고 할까요? 이거 정말 한번먹어본사람은 계속 찾게되는 맛이에요.
다음은 전복구이!! 탱글탱글 쫀득한 전복의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전복구이!!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3명이서 전복구이 작은 사이즈 주문했는데 6개 나와서 2개씩 먹을 수 있었어요. 버터 향을 가득 품은 고소 고소한 향이 기분 좋게 코를 자극하더라고요. 구운 마늘이 올려져 있어 은은하게 나는 마늘 향도 좋았어요.
물회 비쥬얼 보소!! 토핑된 전복의 양 보고가소!! 여름이라 바닷가 가시면 물회 정말 많이 찾으실텐데요, 무조건 은혜전복가서 물회 한그릇하세요! 생전복의 쫄깃탱탱함을 제대로 느낄수있는 물회였는데, 지금도 생각나요. 비린맛 1도 없는 생물 그자체! 솔직히 제주도 해물라면으로 해장하면서 물회먹으면서 소주한잔했습니다. 토핑도 많이되서 후회없는 메뉴에요!
마지막으로 돌솥밥에 뜨거운 물을 부어 놓고 누룽지와 구수한 국물까지 먹으니 속이 매우 편안하면서 기분 좋게 배부른 해장 끝!! 해장도 해장인데, 너무 만족스럽게 배를 채웠어요. 아침부터 끝판왕맛집을 온 느낌? 다들 제주도 해물라면 찾으시거나 해장필요하시면 한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는 제주도 해물라면 맛집 은혜전복 후기였습니다 ㅎ